우리 모두는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한 공동체입니다. 장애인이나 비장애인, 인종과 신분, 부유함과 가난함, 그 어떤 것도 한 공동체됨을 깨뜨릴 수 없습니다. 장애를 가졌다는 한 가지 이유만으로 한 공동체로부터 배제시킬 수 없습니다.
건강한 교회는 장애인이나 비장애인이 차별없이 하나의 공동체를 이루는 교회입니다. 이것은 장애인선교부 사역의 철학이요 목표입니다.
"장애인선교부는 장애의 차별없이 예수님의 제자로 서기 위해 G.L.O.V.E에 담겨있는 사역 비전을 실천해 갑니다."
· Glorifying God 살아있는 예배를 통하여 자라나는 성령의 공동체 → 예배
살아있는 예배를 통하여 모든 장애인, 봉사자, 가족들이 하나님을 기쁘시게 찬양하는 성령 충만한 예배자가 되고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는 공동체가 되기 원합니다.
· Living as Jesus' Disciples 말씀에 기초한 제자의 공동체 → 훈련
사랑의교회는 평신도훈련을 통해 양성된 작은 제자들이 교회와 사회, 나라와 민족과 열방을 섬기는 평신도 지도자로 성장하며 예수님의 온전한 제자 되기를 소망하는 교회입니다. 장애인 한 사람 한 사람이 진정한 예수의 제자로 설 수 있도록 말씀에 기초하여 훈련받기 원합니다.
· One in the Holy Spirit 전인격적 통합을 추구하는 복음의 공동체 → 사랑
신체적인 장애로 인해 사회로부터 소외받고 차별받은 장애인들이 공동체 예배와 소그룹 가운데 회복을 경험하고 나아가 사랑으로 하나되는 전인격적 통합을 통해 치유되기를 원합니다.
· Vitalizing the Community 지역사회와 교회를 섬기는 섬김의 공동체 → 섬김
장애인들이 사랑의 대상이 되는 것을 넘어 교회 공동체의 일원으로 섬김을 실천함으로 지역사회와 한국교회 장애인선교의 모델이 되고 한국교회의 섬김의 정신을 일깨우기를 원합니다.
· Evangelizing the World 장애이해 및 인식개선에 앞장서는 증인의 공동체 → 복음전도
장애인이 복음전파의 주체가 되며 예수님의 증인이 되도록 교회가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가지도록 돕고 비장애인과 함께 올바른 복음을 전하여 증인이 되는데 앞장서기 원합니다.